반응형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위치 리얼 맛집
안녕하세요. 10월 16일 생방송투데이에서는 호박 먹은 추어어죽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호박 먹은 추어어죽 방문 후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 먹은 추어어죽 방문 후기 아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호박 먹은 추어어죽 방문 후기 리뷰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칼칼한 추어탕에 소면 넣어서 끓이면서 먹는 어죽 맛집입니다. 몇 점 들어있는 수제미도 쫄깃하고, 죽답게 바닥에 밥알도 조금, 흰콩 조각들도 들어있어 구수한 맛도 납니다. 마지막에 볶음밥도 맛깔 납니다. 열무김치와 깍두기, 싱싱한 아삭이고추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잘 어울립니다. 백 년 식당 간판이 꼭 어울리는 신뢰가 가는 집입니다. 가족단위 단골들이 많아 보이고 젊은 주인아저씨가 가시는 분 일일이 인사하시며 친절합니다.
김치, 깍두기 맛있어요 밥먹을때 한번 더 리필했어요 아삭이 고추도 신선상 큼 좋아요 어죽은 별맛 없어 제스타일은 아닌데 된장어죽 건강한 맛이고 마지막에 국물 좀 낙낙히 남겨 꼭 밥 한 공기 비벼달라 하세요 정말 맛있어요 전 면이 별로라 별맛 모르겠고 밥 볶으니 맛이 좋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먹고 속이 편한 음식이었습니다 소머리곰탕은 특 2인분 포장해 와서 저녁으로 먹었는데 맛이 좋았어요 국물도 너무 진하지도 너무 물탄맛도 아닌 비율 좋았어요 굳음 젤리 됩니다 연속 2끼 속 편히 잘 먹었습니다 ^^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광천에서 유명한 집이라 다녀왔어요. 호박을 먹인 미꾸라지로 만든 어죽입니다. 국물도 진하고 맛있었어요. 수육도 맛나긴 하지만 어죽이 너무 맛있어서 강추합니다
트래킹 후 찾아간 어죽집. 백년가게로 가족단위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전통식당. 맛있어요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미꾸라지 어죽이 맛납니다. 미꾸라지에게 호박을 먹인답니다. 소문나서 우명 해져서 식당도 확장했네요^^! 겸으로 추어 튀김까지 강추드림다.
어죽 기가 막히는군요. 반죽 칼국수였으면 대박 좋을듯합니다.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미꾸리에 호박 먹인다네요(잡내1도없음) 추어국수(양 넉넉함) 소머리수육 맛나요 담에 오면 족발 묵어야겠어요
광천원조어죽 믿반찬의 간도 세지 않고 어죽 끓이기 전의 깻잎향 그리고 5분 정도 끓인 후부터 먹는 어죽 마지막엔 진한 국물의 향에 밥 한 공기 볶아 먹으면 와우 정말 오길 잘했다 싶을 거예요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고향이 광천인 사람은 한 번쯤은 가본 맛집일 것이다. 호박 먹인 미꾸라지로 즉석으로 끓여내는 어죽은 이 집의 대표메뉴이다. 또한 이 집 어머니의 손맛을 아드님이 물려받고 있으며, 식재료로 쓰이는 김치 및 야채는 직접 텃밭에서 재배하며 최상의 맛을 고객에게 주는 이 집 원조 여사님이 계셔서 이 맛을 유지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겉으로 보기에도 이 집 여사님 보통 깐깐한 게 아닌 것 같다. 술 먹고 담날 속풀이 해장으로 강추이며, 또한 보양식으로 최고다. 민물 냄새도 안 나고 호박을 먹은 미꾸리들이라서 그런지 덤으로 호박도 먹고 오는 것 같다.
수육 소, 국밥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깔끔한 맛, 배추김치가 없어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어죽이랑 번갈아 먹으러 자주 갈 거 같아요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어죽 너무 맛있습니다. 미꾸라지 튀김도 마찬가지고요. 식당이 옛날 할머니댁 같아서 푸근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맛있는 한 끼를 했습니다.
추어어죽 된장베이스에 끝맛은 매콤해서 맛있어요 국수, 수제비, 찹쌀 같이 들어있고 야채도 있어서 다양한 식감도 좋고 같이 나온 열무, 무김치 잘 어울리는 조합 주차장 따로 없어서 근처 경찰서 주차장 사용하고 걸어가면 가까워요.
생방송투데이 홍성 호박 먹은 추어어죽 |
어죽은 2인분 이상 주문이라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1인방문 하신 분들의 추천이 소머리국밥이었는데 고기 야들야들하니 직접 만든 양념장에 손맛이 느껴지는 반찬까지... 점심 한 끼 잘 먹고 나왔습니다. 조금만 늦게 갔어도 엄청 기다렸을 뻔... 국밥 드실 분들은 특으로 드시길 추천.
돼지족탕(1만 원) 먹었어요. 원래 추어어죽 먹으려고 했는데 2인 이상 메뉴네요. 혼밥이라 아쉬웠는데 다행히(?) 옆 테이블에서 조금 나눠주셨어요. 역시 소문대로 맛있더라고요. 걸쭉하니 면도 있고 밥도 추가해 비벼 먹을 수 있어요. 추어탕보다 덜 텁텁한 느낌. 돼지족탕은 족이 여러 개 들어 있고, 국에서 빼서 먹어요. 엄청 부드러운 족발 느낌이에요. 국물 뜨끈하니 구수해요.
이곳의 위치는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리얼 맛집 호박 먹은 추어어죽 홍성 위치 바로가기
2. 리얼 맛집 호박 먹은 추어어죽 홍성 위치
- 상호명 : 광천원조어죽
- 연락처 : 0507-1400-2572
- 주소 : 충남 홍성군 광천읍 광천로329번길 24
- 메뉴 : 추어어죽대표
8,000원
- 이용시간 : 11:00-20:00
생방송투데이 호박 먹은 추어어죽 함께 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 업체 정보는 업체의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대가 없이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상업적 관련이 없습니다.